Image 1 Image 2 Image 3 Image 4
 

공지사항

서갈전문학교 실용음악계열 장학확대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2020.11.03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서울시 금천구 독산동에 본교를 두고 있으며 신도림 캠퍼스와 용산 캠퍼스를 운영하고 있다. 경찰/복지/실용음악계열 특성화 학교로 알려진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찰경호학과, 사회복지학과, 군사학과를 중심으로 운영하는 서강독산동캠퍼스에 이어 신도림캠퍼스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을 통한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양성하고 있다. 매월 선착순으로 개강반이 마감되고 있으며 경비지도사와 직업상담사 국비지원교육을 실시하는 실용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 사회복지학과 이영선 교수는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자격증, 경비지도사 및 직업상담사 국가자격증을 보유하고 2년제 전문학사 학위를 조기에 취득할 수 있는 서강전문학교의 강점을 바탕으로 수도권 4년제 대학교에 학사편입을 하거나 취업을 하는 졸업생들이 많다\"고 말했다.

서강전문학교 실용음악학부는 보컬학과, 뮤지컬학과, 엘렉기타학과 등 실용음악계열 학생들이 국내 유명 아티스트 신사동호랭이, EXID, 싸이 콘서트 등에 함께 참여했으며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아티스트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서강실용음악 페스티벌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발휘하는 무대를 마련해 주는 자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뮤지션 양성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원서접수 후 조기 등록한 학생에게 제공하는 반액 장학금 또한 지원의 일부에 지나지 않는다\"고 밝혔다. 이어 \"서강전문학교는 실용음악을 꿈꾸는 학생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경찰공무원, 경호공무원을 꿈꾸는 학생에게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앞에서 언급한 콘서트에 경호, 보안인력으로 활동을 함으로써 현장경험을 쌓아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고, 경호, 경비분야의 현장경험 이외에도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 직업상담사, 헤어, 네일, 피부미용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을 매달 개강하고 있으며 매년 1천여명 이상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를 배출해내고 있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행정학과, 경호비서학과, 사회복지학과, 태권도학과, 탐정학과 등 2021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으며 주말학사과정의 경우 북한이탈주민을 포함한 직장인들에게 인기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조기 등록하는 학생에게는 반액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혜택이 제공된다.